[태그:] 절세

  • ISA에서 해외 ETF 사면 절세가 맞나?

    ISA에서 해외 ETF 사면 절세가 맞나?

    ISA에서 해외 ETF 사면 절세가 맞나? ISA 계좌를 열고 나면 가장 먼저 헷갈리는 지점이 해외 ETF다. 이름은 해외 ETF인데, 계좌 안에서 살 수 있는 상품은 국내상장 해외 ETF와 해외상장 ETF가 갈린다. 세금도 다르고, 손익을 합치는 방식도 다르다. 절세 계좌라는 말만 믿고 담으면 답이 꼬인다. 핵심은 단순하다. ISA는 국내 계좌 안에서 거래되는 상품에 강점이 있다. 해외주식…